[부산소식] 동명대, 지방대학 활성화 사업 평가 A등급
기사 작성일 : 2024-06-20 14:01:18

동명대 본관


[동명대 제공] 본관

(부산= 동명대학교는 지방대학 활성화 사업(대학혁신지원사업 III 유형) 1차 년도 연차 평가에서 A등급(우수)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작년 사업 계획평가 A등급 획득에 이어 부산지역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A등급 평가를 받았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지방대학 활성화 사업 1차 년도 연차 평가는 일반재정지원대학 중 비수도권 사립대학 66개교를 대상으로 지자체·대학 간 협업·소통, 특성화를 위한 학사 구조 및 교육과정, 사업 성과관리 등의 실적 우수성을 평가했다.

동명대는 Well-Life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설정해 학과구조 개편, 유연 학사 제도 운용, 실천적 Do-ing 수업 확대, 학생 맞춤형 지원체계, 학생 충원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신라대, 부산의료원과 미래 웰라이프 스쿨 업무 협약


신라대, 부산의료원과 미래 웰라이프 스쿨 업무 협약


[신라대학교 제공]

(부산= 신라대학교는 부산의료원과 미래 웰라이프 스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신라대와 부산의료원은 협약을 계기로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인적·기술적 자원 공유 협력, 지역 의료 산업 분야 인재 양성, 의료 진료 및 사회서비스의 효율적인 연계를 위한 체계 구축 등 글로벌 수준의 웰라이프 산업의 동반성장 견인을 목표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신라대는 보건복지 분야를 특성화시켜 실버케어를 핵심과제로 글로컬 대학 30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