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석달만에 러시아서 또 테러…"연쇄총격에 경찰 최소 15명 사망"
기사 작성일 : 2024-06-24 18:00:59
유튜브로 보기


https:https://youtu.be/sfZ_FDGj5r4

러시아 서남부 다게스탄 자치공화국에서 23일(현지시간) 테러 공격이 잇달아 발생해 다수 사상자가 나왔다고 타스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오후 6시께 다게스탄 데르벤트 지역의 유대교 회당과 정교회 성당에 괴한들이 침입해 총기를 난사했습니다. 유대교 회당에서는 총격에 이어 화재가 발생해 건물이 전소됐습니다.

다게스탄 수도 마하치칼라에서도 저녁 무렵 괴한들이 총격전을 벌이며 경찰서를 습격했고, 이 지역의 한 정교회 성당도 총격을 당했습니다.

다게스탄 당국은 당초 두 지역에서 발생한 사건의 전체 사망자가 경찰관 7명과 정교회 신부 1명, 교회 경비원 1명 등 최소 9명이며 부상자는 25명이라고 밝혔는데요.

이후 리아 통신은 당국자를 인용해 사망자 중 경찰 수가 15명 이상으로 늘었으며, 민간인 사상자도 발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당국은 괴한들을 상대로 공식 대테러 작전을 진행해 최소 6명이 사살했다고 스푸트니크는 전했습니다.

테러에 가담한 총격범의 정확한 수와 구체적인 신원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타스 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총격범들은 한 국제 테러 조직의 지지자"라고 보도했습니다. 다만 이 소식통이 조직의 이름을 특정하지는 않았습니다.

앞서 지난 3월 31일 다게스탄에서 테러를 모의한 혐의로 외국인 일당 4명이 체포된 바 있습니다. 이들은 3월 22일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의 크로커스 시티홀 공연장에서 144명의 사망자를 낸 테러 공격에도 연루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제작: 김해연이금주

영상: 로이터·텔레그램 shot_shot·rt_russian·no_mainstreamW·spetsoperatsiat·izvestia·dagestanblog·liveukraine_media·etorostov·AussieCossack·IntelRepublic·X @PriyanshuO11798·@NAWAZ_MKJ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