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부산교육청, 오륜학교 보호소년 위한 명장특강
기사 작성일 : 2024-06-27 10:00:39

부산시교육청 전경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 부산시교육청은 28일 부산오륜학교(부산소년원)에서 보호소년을 대상으로 김덕규(김덕규과자점 대표) 명장의 '명장특강'을 운영한다.

보호소년의 기술자격 취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이날 특강에서 김 명장은 직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제과제빵 관련 기술과 노하우, 경험담 등에 대한 조언을 통해 보호소년의 관심과 제과제빵 실무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 명장은 통영칠성 제과 생산직원을 시작으로 경상남도 최고 장인(2012), 대한민국 신지식인(2016), 대한민국 제과 명장(2019)으로 선정됐다. 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2012), 우수 숙련기술자에게 수여하는 고용노동부 장관상(2018)에 선정되는 등 제과제빵 분야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은 바 있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지난 18일 헤어디자인 분야 신화남 명장(신화남뷰티갤러리 원장)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오는 7월 3일에는 용접 분야 고윤열 명장(신대성기업 기술이사) 특강을 진행한다.

부산교육청,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 성인지 감수성 향상 연수

(부산= 부산시교육청은 28일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시교육청 소속 학교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를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향상 연수'를 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에서 흔히 발생하는 4대 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사례를 중심으로 알려주고,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로서 교사 역할을 안내해 학생 지도와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특히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올바른 문제 인식, 피해자의 권리, 2차 피해 예방 등의 내용으로 교육의 효과성을 높인다.

부산교육청, 제24회 부산시민 독후감 공모

(부산= 부산시교육청은 7월부터 9월까지 책 읽고 글 쓰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2024년 제24회 부산시민 독후감 공모'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모는 범시민 분야와 원북원부산 분야 등 2개 분야 8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범시민 분야는 별도 지정 도서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고, 원북원부산 독후감은 올해 원북 선정 도서인 '나를 찾아줘!', '열다섯에 곰이라니', '세탁비는 이야기로 받습니다, 산복빨래방'으로 지정해 운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