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근 제주시장 후보자 "지속 가능한 행복도시 실현"
기사 작성일 : 2024-06-27 12:01:19

(제주= 변지철 기자 = 김완근 제주시장 후보자는 27일 열린 제주도의회 인사청문회에서 민생 회복, 소통과 공감을 통한 현안 갈등 해결,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 등 제주시민을 위한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모두 발언하는 김완근 제주시장 후보자


(제주= 27일 제주도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김완근 제주시장 후보자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4.6.27 [제주도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 후보자는 모두발언을 통해 "민생 경제가 정말 어렵다고 느껴진다"며 "민생경제와 서민들의 삶이 실질적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제주시가 총력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농 격차 해소, 원도심 활성화, 화북상업지구, 오등봉 민간특례 문제 등 제주시가 직면한 현안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소통행정, 실사구시 행정을 통해 차근차근 풀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도정과의 유기적 관계만이 아닌 도민 대의기관과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시민과 함께 '50만 제주시민들의 삶이 빛나는 지속가능한 행복도시'를 실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제주시장 후보자는 제8대 제주도의회 비례대표 의원, 도의회 FTA특별위원회 위원장,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중앙연합회 부회장 및 제주도연합회장, 한미FTA 협상 대응 감귤대책위원회 위원, 제주4·3희생자유족회 외무부회, 제주4·3평화재단 이사 등을 역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