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현대 서울 "'포지타노의 태양' 행사 인기…10만명 방문"
기사 작성일 : 2024-07-08 10:00:26

성혜미 기자 = 현대백화점은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 중인 '포지타노의 태양' 행사장에 열흘간 10만명이 다녀갔다고 8일 밝혔다.


더현대 서울 "포지타노의 태양 행사장 인기…10만명 방문"


[현대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현대백화점은 올여름 테마로 포지타노의 태양을 선정해 전국 16개 점포를 이탈리아 남부 대표 휴양지 포지타노처럼 꾸미기로 했다.

특히 더현대 서울의 3천300㎡ 규모 실내정원 사운즈포레스트에는 대형 태양 조형물과 레몬나무, 노란 줄무늬 패턴의 파라솔과 선베드를 설치하고 중앙 공간은 포지타노 골목길 여름 마켓처럼 상점을 설치했다.

상점에서는 수제 젤라또와 와인, 발사믹 식초 등 이탈리아 대표 기념품으로 꼽히는 상품 50여종을 판매한다.

더현대 서울의 포지타노의 태양[053620] 행사장에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7일까지 열흘간 하루 평균 1만명이 방문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보통 6∼8월 사운즈포레스트에 하루 3천명 안팎의 고객이 다녀가는 걸 고려하면 3배 이상 방문했다"며 "백화점 비수기로 꼽히는 한여름에 과감하게 추진한 대규모 행사로 '바캉스 명소화 전략'이 통했다"고 말했다.

포지타노의 태양 행사장 상점의 하루 평균 매출은 작년 크리스마스 마켓보다 70% 더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더현대 서울 포지타노의 태양 행사장은 오는 17일까지 운영되고, 19일부터 무역센터점, 판교점,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등 전국 현대백화점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현대백화점은 공간 연출뿐만 아니라 포지타노 해변 거리의 악사를 콘셉트로 한 공연, 바캉스를 테마로 한 아트 전시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점포별로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유명 휴양지를 콘셉트로 하는 오프라인 행사를 정례화해 여름 시그니처 테마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