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자사앱으로 주문하면 가격 할인행사 검토"
기사 작성일 : 2024-09-19 10:00:19

bhc치킨과 전국 가맹점주협의회 간담회


[bhc치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재훈 기자 = bhc치킨은 가맹점주들의 배달앱 수수료 부담을 덜기 위해 자사앱으로 주문하면 할인해주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bhc치킨은 송호섭 대표와 가맹본부 경영진이 지난 11일 bhc치킨 전국 가맹점주협의회와 올해 3분기 정기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대책을 내놨다고 19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가맹점주협의회 측은 가맹본부에 최근 배달앱의 중개 수수료 인상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 대책을 요구했다고 bhc치킨 측은 설명했다.

배민은 지난 달 배민1플러스(배민배달) 중개 수수료율을 9.8%로 기존보다 3%포인트 인상한 바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가맹점주의 요구에 따라 그간 진행해온 자사앱 프로모션을 더욱 강화하는 등 어려움을 함께 헤쳐 나가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bhc치킨은 자사앱으로 주문 시 약 3천∼4천원 할인해주는 행사 등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양측은 또 이 자리에서 신메뉴 개발과 올해 4분기 마케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가맹점주협의회 측은 '뿌링클 10주년 캠페인' 계획과 관련해 탁구 국가대표 선수 신유빈의 TV 광고에 관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진다.

앞서 bhc치킨은 대표 메뉴인 '뿌링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신유빈을 모델로 선정했다. TV 광고는 이달 말 공개될 예정이다.

송 대표는 "이번 간담회는 점주의 고충을 듣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공감대가 형성된 자리였다"며 "배달앱 수수료 등과 관련해서 지속적인 인하 노력을 해오고 있고, 앞으로도 가맹점의 수익 악화 방지를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