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청장 보선 野 단일후보 김경지 "힘 합쳐 승리할 것"
기사 작성일 : 2024-10-06 18:00:01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지원 나선 이재명


(부산= 손형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일 오후 도시철도 부산대역 인근에서 금정구청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김경지 후보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2024.10.3

(부산= 오수희 기자 = 10·16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에 나설 야권 단일후보로 선정된 더불어민주당 김경지 후보는 6일 "야권이 힘을 합쳐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이 진행한 야권 후보 단일화 여론조사 결과 단일 후보로 선정된 김 후보는 "후보 단일화 경선을 함께 한 조국혁신당 류제성 후보에게 감사와 위로의 인사를 건넨다"면서 "두 당이 하나 돼 보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윤 정권을 심판하고 침체한 금정구를 재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

경선에서 패배한 류제성 후보는 이날 오후 부산시 금정구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 사퇴서를 낼 예정이며, 김경지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총괄선대위원장을 맡게 된다.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은 6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야권 단일 후보로 김 후보를 선정했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두 정당은 지난 4일 금정구민 대상 자동응답시스템(ARS) 여론조사를 통한 단일 후보 선출 방식에 합의했으며, 이후 5∼6일 이틀에 걸쳐 여론조사를 했다.

이로써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는 국민의힘 윤일현 후보와 민주당 김경지 후보간 양자 대결로 치러지게 됐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