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이스라엘, 시리아 잇단 공습…"헤즈볼라 테러리스트 제거"
기사 작성일 : 2024-10-10 18:00:59
유튜브로 보기


https:https://youtu.be/jtJIqOcly8c

이란의 미사일 공격에 대한 보복을 예고한 이스라엘이 시리아의 산업단지와 군 기지 등을 공습했다고 현지 언론과 외신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시리아 국영 뉴스통신사 사나(SANA)는 군 관계자를 인용해 "오늘 새벽 1시께 이스라엘 적군이 홈즈주의 하시아 산업지역에 있는 자동차 조립 공장과 서부 하마주의 군사시설을 공습했다"면서 "피해는 물적인 부분에 국한됐다"고 전했습니다.

영국에 본부를 둔 시리아 내전 감시단체인 시리아인권관측소(SOHR)는 이날 이스라엘군의 공격을 받은 하시아의 산업시설이 이란의 자동차 공장이라고 설명하고 하마주에서는 방공시스템과 정부군 주둔지가 공격받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스라엘은 2011년 내전이 시작된 이후 '저항의 축' 일원인 바샤르 알아사드 정권의 세력 확장을 막기 위해 시리아의 주요 정부군 시설과 헤즈볼라 등 친이란 민병대 시설, 공항 등 주요 시설을 수백차례 공습했습니다.

앞서 이스라엘은 전날 점령지인 골란고원에서 가까운 시리아 남부를, 이틀 전에는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인근 메제 지역을 공습한 바 있습니다.

한편, 이스라엘군은 시리아 남부 지역에서 헤즈볼라 조직원을 살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은 이날 '엑스'(X)에 드론 공습 영상을 공개하며, 전날인 9일 시리아 쿠네이트라 지역에서 헤즈볼라 조직인 '골란 테러리스트 네트워크'의 아담 자후트를 제거했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한성은

영상: 로이터·AFP·텔레그램 이스라엘 방위군·syriankhabar·X @FARED_ALHOR·@jaleannews·@swilkinsonbc·@K0sher_C0ckney·@BabakTaghvaee1·사이트 사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