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희 "TK신공항 화물터미널 갈등해결 시급"…행안위 경북 국감
기사 작성일 : 2024-10-17 12:00:12

선서문 제출하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안동= 윤관식 기자 = 17일 오전 경북 안동시 경북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북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국민의힘 조은희 의원에게 선서문을 제출하고 있다. 2024.10.17

(안동= 이승형 기자 = 국민의힘 조은희 의원은 17일 "대구·경북 신공항 화물터미널 갈등이 계속되고 있는데 해결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조 의원(행안위 지방 2반 감사반장)은 17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북도 국정감사에서 "경북은 수도권 집중화로 인한 소멸 위기로 산업 침체, 고용 상황 악화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국정감사가 경북도에서 추진하는 주요 정책과 당면 현안을 함께 살펴보고 어떻게 슬기롭게 문제를 풀어나갈지 함께 의논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간부들 증인 소개에 앞서 "경북도가 지역과 대한민국을 바꾸기 위한 노력을 하는데도 지방 여건은 여전히 열악하다"며 중앙 권한 이전과 지방 자율성 확대 등에 협조를 요청했다.

또 "대구·경북 행정통합은 국가 균형발전뿐 아니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국가 대개조 사업이므로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APEC 정상회의를 가장 역대 가장 성공적인 행사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APEC 특별법 국회 통과가 절실하다"며 협조를 부탁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