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한국지역고용학회, 지역 일자리 활성화 학술행사
기사 작성일 : 2024-10-25 09:00:19

부산시청


[부산시 제공]

(부산= 조정호 기자 = 부산시와 한국지역고용학회는 25일부터 이틀간 부산 수영구 호메르스 호텔에서 '2024 지역고용 활성화 심포지엄'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회의는 이준승 행정부시장과 학계,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등 일자리 유관기관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해 저출생, 고령화, 수도권 일극주의 등 지역이 당면한 노동시장 문제에 대한 전략을 심도 있게 고민하고 토론하는 장이다.

우종원 일본 호세이대학교 교수가 '지역고용정책의 한일 비교'를 주제로 한국 지역고용정책 현황과 시사점을 제시한다.

이어 이승호 한국노동연구원 고용안정망연구센터소장이 '고령 노동시장 정책의 성과와 한계'를 발표하고, 서옥순 부산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이 '부산 경력형 시니어 일자리 활성화 방안'을 설명한다.

윤동열 건국대학교 교수는 '외국인 인력 활용 현황과 과제', 김주영 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일본의 최근 외국인력 제도 변화와 시사점'을 각각 발표한다.

종합토론에는 류장수 부경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김영심 부산시 일자리노동과장, 오유정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지역협력과장, 김종한 경성대학교 교수, 이두희 산업연구원 기획조종본부장, 이규용 한국노동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상호 한국고용정보원 연구위원이 논의를 이어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