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5개 대학 연합 '유니온 페스티벌' 내달 2일 개최
기사 작성일 : 2024-10-28 15:00:39

(안산= 김광호 기자 = 경기 안산시는 내달 2일 와~스타디움에서 관내 5개 대학 연합축제인 제2회 '안산 유니온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시와 대학 연합 학생 축제추진단(이하 학생추진단), 안산인재육성재단 등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축제에는 ▲ 서울예대 ▲ 신안산대 ▲ 안산대 ▲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 한양대 ERICA 캠퍼스 등 안산지역 5개 대학이 참여한다.


안산 유니온 페스티벌 포스터


[안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 축제는 5개 대학의 청년 간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해 시와 대학이 함께 청년 도시를 구축하자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특히 올해는 기존 학생추진단뿐만 아니라 각 대학교의 기관장 및 학생팀 실무자 등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한층 풍성하게 준비됐다.

행사는 ▲ 유니온 컵(5개 대학 축구대항전) ▲ 유니온 스타(대학생 끼 경연대회) ▲ 유니온 존(체험 및 푸드 부스) 운영 ▲ 취업 콘텐츠 존(취업 정보 제공 부스) 운영 ▲ 유니온 쇼(5개 대학 합동 퍼포먼스) 등으로 꾸며진다.

인기 그룹 다이나믹 듀오, 하이라이트, 시그니처, 더윈드 등도 참여하고, 다양한 체험 및 먹거리 부스도 마련된다.

행사장에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안산 유니온 페스티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 유니온 페스티벌은 총학생회를 주축으로 직접 머리를 맞대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까지 맡으며 지자체와 협업한다는 점에서 전례를 찾아보기 힘들다는 호평가를 받은 바 있다"며 "관내 5개 대학의 우정을 다지고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