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진단·정비 전문가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 첫 채용
기사 작성일 : 2024-11-04 10:00:24

하이테크 탤런트 채용 포스터


[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임성호 기자 = 현대차는 오는 22일까지 모빌리티 진단·정비 전문가 신규 채용 전형인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전형은 올해 처음 도입하는 것으로, 전기·전자, 정보기술(IT)·소프트웨어(SW) 등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하이테크 진단과 고난도 정비 직무를 수행할 인재를 선발해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지원 자격은 학사 학위 취득(예정)자이며, 진단·정비 관련 우수 역량 보유자는 학위와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과 인성 검사, 1차 면접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에게는 내년 2월 중 약 3주간 정비 기초 기술교육을 제공한다. 이후 최종 면접을 통과하면 내년 4월 신입 사원으로 정규 채용한다.

현대차는 전형 지원자를 위한 채용 설명회를 오는 16∼17일 서울 성동구 현대차 동부하이테크센터에서 연다. 신청은 오는 12일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 자동차 정비는 기능적인 차량 수리를 넘어 자율주행, 로봇, 미래항공모빌리티(AAM) 등으로 역할이 확장될 것"이라며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을 비롯해 특화 교육으로 전문가를 육성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자동차 산업의 빠른 변화에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