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수산정책포럼, 기후변화 대응 해양생태계 보전 모색
기사 작성일 : 2024-11-05 09:00:32

바다를 누비는 파랑돔 무리


[ 자료사진]

(부산= 부산시는 오는 6일 오후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제19회 부산수산정책포럼'을 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기후 위기에 따른 해양생태계 파괴와 해양생물다양성 감소 등을 극복하기 위해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해양생태계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정책 방향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포럼은 '기후변화 대응, 해양생태계 보전·관리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주제발표와 종합토론 등이 진행된다.

강석규 제주대학교 교수가 '바다숲의 경제적 가치와 역할'에 대한 주제 발표를 하고, 이주아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책임연구원이 '지속 가능한 해양생태계 이용 방안', 목종수 국립수산과학원 기후환경연구부장이 '기후 위기에 대응한 해양수산 정책 및 연구 방향 제시'를 주제로 발표를 이어간다.

부산시 아름다운 조경상 수상작 5곳 선정

(부산= 부산시는 제12회 부산시 아름다운 조경상 공모전 수상작으로 5곳의 조경사업장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대상에 선정된 연제구 '거울바위문화생활쉼터'는 노후한 녹지 쉼터와 연산도서관 담장 허물기 연결을 통해 공간구성 창의성과 다양한 연령층 이용성, 공공도서관과 연계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해운대구 '아시아선수촌공원'과 강서구 김해공항 실내 정원이 선정됐다. 우수상은 민간 분야인 모모스커피의 '모두의 정원'과 서구 e편한세상 '송도 더퍼스트 비치'가 차지했다.


거울바위문화생활쉼터


[부산시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