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 시교육청, 차상위 가정에 연탄 2천400장 전달
기사 작성일 : 2024-11-10 14:11:31

광주시교육청 연탄봉사활동


[광주시교육청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광주= 광주시교육청 봉사동호회 캐어(care)는 10일 광주 서구 유덕동 일대 차상위가정 8가구에 연탄 2천400장을 배달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4년째인 연탄 전달 봉사활동에는 이정선 교육감과 동호회 회원, 학부모, 학생 등 32명이 참여했다.

캐어는 시교육청 직원 20여 명으로 구성됐으며, '따뜻한 사랑', '행복한 나눔', '미래에 대한 희망'이라는 구호 아래 행복 나눔행사를 펼치고 있다.

그동안 복지시설 위문 방문, 농촌 일손 돕기, 연탄배달, 수단으로 연필 보내기 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전남대 전경


[전남대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전남대. 교사 재교육 전라제주권 주관 대학에 선정

(광주= 전남대학교는 10일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선정하는 '2024년 교사 재교육 사업'의 전라제주권 주관대학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남대는 사범대학 류지헌 교수를 총괄책임자로 하는 사업단을 이달 중 출범하고, 목포대·순천대·전북대·제주대와 협력해 권역 내 교사들의 디지털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내년 6월까지 개발, 운영한다.

교사 재교육 신모델을 제시하고, 디지털 기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과 연수 프로그램 개발 등에 나선다.


동강대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거


[동강대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동강대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 다짐 행사

(광주= 동강대 간호학과는 10일 임상실습을 앞둔 2학년생 205명(남 52·여 153)이 나이팅게일 선서를 하고 간호전문직업인으로 발돋움했다고 밝혔다.

나이팅게일 선서는 간호학과 학생들이 생명 존중의 의미를 되새기며 예비 간호사의 마음을 다짐하는 의식으로, 행사 후에는 산업체 관계자들과 취업 관련 다양한 의견도 나눴다.

동강대 간호학과는 2013년 4년제로 승격됐고 한국간호교육평가원으로부터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에 대한 5년 인증을 획득, 정부로부터 우수 간호 전문 인력 양성 교육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