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대한적십자사 창립 119주년 기념 연차대회
기사 작성일 : 2024-11-12 09:01:13

대한적십자사


[대한적십자사 제공]

(부산=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연차대회가 12일 오후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박형준 시장, 하윤수 교육감, 이대석 시의회 부의장, 적십자 봉사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 행사는 대한적십자사 창립 제119주년을 기념하고 구호와 봉사,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최 측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와 후원자의 공로와 공적을 격려하기 위해 국무총리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부산시장 표창, 부산시의회 의장 감사장, 대한적십자사 포장 및 회장 표창 등을 수여한다.

부산시민공원서 16일 무형유산 창작공연 한마당

(부산= 부산시는 오는 16일 오후 2시 부산시민공원 흔적극장에서 '부산 무형유산 기반 창작공연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공연은 부산 무형유산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시민들이 무형유산을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재미를 느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연에는 부산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젊은 예술가들이 춤, 소리, 악기 등을 활용해 창의적인 시각으로 무형유산을 직접 현대적인 무대예술로 재창조한 6개의 작품을 선보인다.

'SDK 아트팩토리' 팀은 동래지신밟기를 기반으로 스트리트 댄스를 통해 '땅의 신'을 달래고, '킬라몽키즈' 팀은 동래야류와 동래학춤에 퓨전국악을 접목한다. '예술단체 백의' 팀은 영화 '전우치' 캐릭터가 가야금산조를 기반으로 도술을 부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무형유산 창작공연 한마당


[부산시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