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 '김장 나눔대축제'…취약계층에 2만4천㎏ 전달
기사 작성일 : 2024-11-24 10:01:18

'인천 김장 나눔대축제'


[인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 인천시는 지난 23일 시청 애뜰광장에서 '김장 나눔대축제'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11회를 맞은 이번 행사에서는 시청 공무원과 자원봉사자 등이 담근 김치 2만4천203㎏을 4천15개 상자에 담아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김장 비용은 인천시 공무원의 급여 우수리로 마련된 기부금과 이마트·신한은행·포스코이앤씨 등 13개 기업·기관 후원으로 마련됐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번 '김장 나눔대축제'는 기업과 단체의 자발적인 참여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김장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4 인천시 물류의 날 기념식


[인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시 물류의 날 행사' 개최…물류산업 발전 방향 제시

(인천= 인천시는 지난 22일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2024 인천시 물류의 날' 행사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행사에는 인천시물류연구회·인천국제공항공사·인천항만공사 등 유관기관과 업계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콘퍼런스와 기념식 순으로 진행된 행사에서는 글로벌 공급망 리스크에 대해 대응하는 전략과 지속 가능한 도시 물류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방법 등이 논의됐다.

기념식에서는 인천항 물동량 증대와 신규 서비스 항로를 개설한 성과를 인정받은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이 기업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인천항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데 기여한 김성태 인천항만공사 항만운영실장은 개인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특별상은 국제 물류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한 지비티에스 기업이 수상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