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탄핵소추] 정근식 "위대한 대한민국 국민의 승리"
기사 작성일 : 2024-12-14 18:00:35

축사하는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이 5일 서울 종로구 경신중·고등학교에서 열린 6·25전쟁에 참전한 경신고 출신 호국영웅 69명의 이름이 새겨진 명비 제막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2024.12.5 [서울시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혜림 기자 =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은 14일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이 국회에서 통과된 것에 대해 "위대한 대한민국 국민의 승리"라고 반겼다.

정 교육감은 이날 오후 윤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직후 자신의 SNS에 입장문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

정 교육감은 "해방 이후 수많은 시민과 학생의 희생 속에서 전진해 온 민주주의가 45년 전으로 퇴행할 위기에서 벗어났다"며 "서울교육을 책임지는 교육감으로서 또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깊은 감사와 환영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정 교육감은 "우리는 지난 11일 동안 인권과 민주주의의 가치를 깊이 인식한 시민의 힘을 매 순간 확인했다"며 "교실에서 민주시민을 길러낸 선생님들, 그리고 학교를 신뢰하는 학부모님들의 노력이 그 바탕에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우리 학생과 청소년들이 헌법 가치와 민주주의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바랐다.

정 교육감은 "서울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평화와 인권, 민주주의의 가치를 가슴에 깊이 새긴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서울시교육청은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의 심리적 상처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윤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은 국회 본회의에서 재적 의원 300명 중 300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찬성 204표, 반대 85표, 기권 3표, 무효 8표로 가결됐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