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그룹, 정기 임원인사…이지호 서울춘천고속도로 대표 선임
기사 작성일 : 2024-12-16 20:02:42

이지호 서울춘천고속도로 대표이사


[HDC그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권혜진 기자 = HDC그룹은 16일 이지호 서울춘천고속도로 대표이사 선임 등을 포함한 2025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김상균 HDC현대PCE 대표이사 직무대행도 선임됐다.

HDC그룹은 이번 인사와 관련, 대내외 어려운 경영 환경을 극복하고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본원 경쟁력 강화에 방점을 뒀다고 밝혔다.

아울러 건설 시스템 고도화와 개발사업 역량을 한층 강화해 체질 개선을 통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런 맥락에서 HDC현대산업개발은 조직 개편과 함께 경영본부장 최고재무책임자(CFO)에 조기훈 상무, 건축본부장에 민성우 상무, 인프라본부장에 김영한 상무, 기업문화혁신실장에 강민석 상무를 각각 선임했다.

조직 개편으로 기존 건설본부는 건축본부로 변경되고 기술팀이 신설됐다.

또 데이터 산업 등 신사업과 인프라 개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인프라 본부가 새롭게 만들어졌다.

최고안전책임자(CSO) 조직 내에도 기술안전팀과 품질팀이 신설됐다.

이 같은 조직 개편을 통해 건축 및 인프라 본부, 개발본부 간 유기적 협업과 수평적 소통으로 '서울원'과 용산 병원 부지 등 각종 개발사업과 미래 전략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그룹 측은 내다봤다.

그룹 측은 이와 함께 계열사 부문장과 팀장에 1980년대생 차세대 리더를 선발하는 등 과감한 세대교체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HDC그룹은 지난해 말 정기 인사에서 계열사 대표로 1980년대생을 기용한 바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