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호 "내란세력 결집 대응에 우선 집중…李도 더 소통 필요"
기사 작성일 : 2025-02-11 11:00:04

국감서 질의하는 정성호 의원


(대구= 윤관식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의원이 24일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의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포항본부, 대구지방국세청, 대구본부세관, 대구조달청, 동북지방통계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2024.10.24

계승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의원은 11일 최근 비명(비이재명)계 인사들에게서 당을 향한 쓴소리가 나오는 데 대해 "내란과 계엄을 정당화시키고 반대하는 세력이 결집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당도 거기에 (대응을) 우선 집중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친명(친이재명)계 좌장으로 불리는 정 의원은 이날 KBS 라디오 인터뷰에서 "민주 정당에서 다양한 의견을 내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고, 당에 굉장히 애정과 관심을 가진 분들이 말씀하는 건 큰 문제가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정 의원은 "다만 당 대표나 당 지도부에서 당 밖에 계신 분들이나 당의 주요 인사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할 필요가 있지 않겠느냐"라고 말했다.

당내 통합을 위한 이재명 대표의 행보를 묻는 말에 정 의원은 "최근 친문(친문재인계)의 추천으로 국회의원을 지낸 홍성국 전 의원도 지명직 최고위원으로 임명했었고, 문재인 정부 때 장관급을 지낸 김현종 전 국가안보실 2차장도 외교안보보좌관으로 임명했다"고 답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