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병원-LH경기북부지역본부, 사회공헌 업무협약
기사 작성일 : 2024-06-27 16:00:27

(고양= 노승혁 기자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26일 LH경기북부지역본부와 지역 중심의 사회공헌 활동 발굴·전개를 위한 업무 협약을 했다고 27일 밝혔다.


일산병원-LH경기북부지역본부,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일산병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일산병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창훈 일산병원장과 김성연 LH경기북부지역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사회적 고립 가구 주민의 건강 인식 제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 건강한 사회복귀를 돕기로 뜻을 모았다.

양 기관은 먼저 사회적으로 고립되고 의료수급권 밖에 있는 관내 중장년층, 고립 청년세대 등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이에 일산병원에서 대상자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LH에서 검진 비용을 지원한다.

또 검진 후 추가 소견 발생 시 추가 검진과 치료는 일산병원에서 지원하고, 검진부터 사후관리까지 책임질 계획이다.

지역 사회복지관은 대상자 발굴과 검진 이후 주거환경 개선 등에 참여하며 일상 회복지원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 밖에 양 기관은 LH 사명에서 '내'라는 단어를 형상화하고 일산병원의 '일'을 합쳐 '내일 같이'라는 사회공헌 브랜드를 만들어 관내 사회공헌사업 발굴 및 활동에 적극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한창훈 일산병원장은 "앞으로도 LH경기북부지역본부와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발굴하며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애쓰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