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머니 하나 체크카드' 출시…동네가게서 결제시 혜택
기사 작성일 : 2024-07-03 12:00:19


[당근 제공]

최현석 기자 =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당근페이가 하나카드와 함께 '당근머니 하나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당근머니 하나 체크카드'는 자녀 학원비와 동네 주유소, 헬스장, 카페, 식당 등 동네 생활권에 특화된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 당근 앱에서 '내 동네'로 설정한 법정동에 속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결제금액 3%가 당근머니로 적립된다.

내 동네는 최대 두 개 지역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월 최대 3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당근 앱에서 온라인 결제할 경우 결제 금액 5%가 당근머니로 적립된다. 당근머니는 중고 거래나 동네 가게에서 구매·결제 시 사용할 수 있고 연결된 계좌로 인출도 가능하다. 하나은행을 포함한 국민, 신한, 우리, 기업, SC제일, 부산, 농협 등 8개 시중은행 출금 계좌와 연결을 지원한다.

당근은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31일까지 이용자의 추천을 받은 지인이 당근머니 체크카드를 발급받으면 두 사람 모두에게 각각 당근머니 최대 50만원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안중현 당근페이 부사장은 "당근머니 하나 체크카드 출시를 통해 당근 이용자들이 동네 곳곳에 위치한 좋은 가게들을 새롭게 발견하고,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며 "하나카드와의 협력으로 오프라인 금융 생활에서도 당근의 활용도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