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가루쌀 어묵, 이제 편의점에서 맛보세요"
기사 작성일 : 2024-09-23 11:01:11

가루쌀 어묵


[농진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 김진방 기자 = 농촌진흥청은 23일 세븐일레븐, 어묵 전문 제조기업 ㈜늘푸른바다와 가루쌀 등 국내 우수 농산물을 이용한 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 기관, 유통기업, 식품기업이 우수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가공식품 개발에 뜻을 모으고,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세 기관은 ▲ 가루쌀 등 국내 우수 농산물을 이용한 상품 개발 ▲ 우수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 및 가공품 판촉 지원 ▲ 농식품산업 분야 유용 정보 공유 ▲ 농식품 소비 활성화 홍보 활동(캠페인)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첫 번째 협력사업으로 이들 기관은 농진청이 개발한 가루쌀(바로미2)을 넣어 만든 어묵 제품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개발된 어묵 제품은 이달 말부터 내년 2월까지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판매한다.

늘푸른바다는 이번에 출시되는 가루쌀 어묵 2종 외에도 자체 생산·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어묵 제품에 가루쌀을 사용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도 가루쌀을 활용한 다양한 자체상표 상품(private brand)을 개발해 판매할 예정이다.

권철희 농촌지원국장은 "이번 협약은 가루쌀 등 국내 육성 품종 농산물의 농식품 활용 범위를 한층 더 넓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기업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상품에 국내 우수 농산물이 원료로 많이 사용될 수 있도록 유통·제조 기업 등과 지속해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