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치유·휴식의 중심'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내달 2일 개최
기사 작성일 : 2024-09-23 11:01:21

(제천= 김형우 기자 = '2024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내달 2일부터 7일까지 엿새간 '한방, 치유, 휴식(For Rest)의 중심 제천'이라는 슬로건으로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에서 개최된다.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제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송학면 한계영당에서 조선 한의학자인 '어의(의사) 이공기' 선생의 추모제 봉행으로 시작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천연물과 한방바이오산업의 융합을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메인 전시관인 '한방천연물산업관'에선 지역 한방바이오클러스터 입주기업의 우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고 '한방천연물엑스포홍보관'에서는 한방의 전통과 최첨단 천연물 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방과 관련한 약전한약방(약초카페), 한방먹거리존 등 풍성한 먹거리 프로그램과 우수 한약재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제천약령시'도 열린다.

이 밖에 세명대학교 한방병원의 무료 진료와 한방건강 체험, 김소형 한의사의 백세시대 셀프 건강법 강연, 정호영 셰프의 한방쿠킹 쇼 등의 부대 행사도 열린다.

박람회 기간에는 코요테와 뉴진스님, 김용필, 케이시, 김완선 등 유명 가수들의 무대와 마술쇼 및 힘자랑 이벤트 등의 공연도 마련돼 축제의 흥을 돋운다.

김창규 시장은 23일 "이번 박람회는 제천을 한방 바이오와 천연물 산업의 중심지로 확고히 하고 그 가치를 국내외에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모든 관람객이 건강과 즐거움을 모두 챙겨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박람회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