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尹대통령과 현안 논의할 자리 마련해달라"…독대 재요청
기사 작성일 : 2024-09-24 23:00:02

윤석열 대통령, 국민의힘 지도부 초청 만찬


홍해인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 분수정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지도부 초청 만찬 뒤 한동훈 대표, 추경호 원내대표 등 국민의힘 지도부, 대통령실 참모진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4.9.24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홍지인 김철선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24일 윤석열 대통령과의 독대를 다시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대표는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윤 대통령의 국민의힘 지도부 초청 만찬이 끝날 무렵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에게 "대통령님과 현안을 논의할 자리를 잡아달라"고 요청했다고 복수의 만찬 참석자가 전했다.

한 대표는 독대 재요청 사실을 외부에 알리겠다는 의사도 대통령실에 전달했다고 한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한 대표에게 즉답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한 대표는 이번 만찬을 앞두고 윤 대통령과의 독대를 요청했지만, 대통령실이 난색을 보이면서 성사되지 못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전날 기자들과 만나 "독대는 별도로 협의할 사안"이라며 "만찬은 신임 여당 지도부를 격려하는 자리로 보면 된다"고 말했다.

이날 만찬에선 의정 갈등 해법, 김건희 여사와 관련한 사안 등 현안은 논의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