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홍해 선박 정조준?…후티 반군, '러 첨단 미사일' 도입 극비회담
기사 작성일 : 2024-09-25 18:00:02
유튜브로 보기


https:https://youtu.be/hbqmHFkEcUE

예멘의 친이란 후티 반군이 이란의 중재로 러시아의 첨단 미사일 도입을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러시아제 대함 미사일 수십기 이전을 위한 러시아와 후티 반군의 비밀 회담이 이란의 중재로 진행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복수의 서방 및 역내 소식통을 인용해 24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 미사일은 P-800 오닉스 미사일의 수출형인 야혼트 미사일로, 러시아가 이 무기를 후티 반군에 제공할지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습니다.

이 미사일의 사거리는 약 300㎞로, 탐지를 피하기 위해 음속의 2배 이상으로 바다 수면 위를 스치듯이 날아가도록 설계돼 있어 요격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국 싱크탱크 국제문제전략연구소(IISS)의 탄도 미사일 전문가인 피비안 힌츠는 야혼트 미사일에 대해 후티 반군이 지금까지 사용한 대함 탄도 미사일과 순항 미사일보다 훨씬 뛰어난 무기라고 평가했습니다.

전문가들은 후티 반군이 이 초음속 대함 미사일을 손에 쥐면 국제 교역의 주요 바닷길 가운데 하나인 홍해를 지나는 상선에 대한 공격 정확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우려합니다. 또 홍해의 안전을 확보하려는 미국과 유럽 군함에 대한 후티 반군의 위협이 커질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문창희

영상: 로이터·유튜브 러시아 국방부·미군영상정보배포서비스·X @AnatolyVlasov87·@WarshipCam·@breeadail·사이트 후티 반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