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 종합 ESG 대상·동반성장위원장상 동시 수상
기사 작성일 : 2024-10-02 15:00:18

BNK금융그룹, 종합 ESG 대상·동반성장위원장상 수상


[BNK금융지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 민영규 기자 = BNK금융그룹은 2일 더플라자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4 K-ESG 경영대상에서 '종합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대상'과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위원장상'을 동시에 받았다고 밝혔다.

BNK금융그룹은 '금융을 편리하게, 미래를 풍요롭게'라는 슬로건으로 임직원을 비롯한 주주, 고객,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며 ESG 경영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부산, 울산, 경남지역을 아우르는 지속 가능한 상생금융의 일환으로 2022년 8월부터 자영업자와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위기극복 동행 프로젝트'를 가동, 올해 상반기까지 15조6천억원에 달하는 금액을 지원했다.

지난 8월에는 지역경제 재도약과 그룹 지속성장을 위한 '지역 동반성장 선언문'을 채택하고 18조4천억원 규모의 금융지원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또 부산시, 기술보증기금과 전국 최초로 '탄소저감 기술기업 금융비용 전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동남권 중소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ESG 관련 교육도 무료로 실시한다.

강종훈 BNK금융지주 그룹경영전략부문장은 "지역과의 상생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BNK만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실천해왔다"며 "앞으로도 동남권 대표 금융그룹으로서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과 ESG 경영을 견인하는 구심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