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제주·충남 해녀문화 공동 연구 협약
기사 작성일 : 2024-11-19 17:00:41

제주도해녀박물관-충남역사문화연구원 공동 연구 협약


[제주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 제주도 해녀박물관과 충청남도 역사문화연구원은 19일 제주시 해녀박물관에서 해녀 문화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해양 문화의 체계적인 보존과 계승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제주-충남 해양 인문 자료 발굴과 공동 연구, 전시·조사·교육 등 공동 사업 추진, 콘텐츠 개발을 위한 상호 기관 자료 대여·이용 협력, 각 기관 학술연구·전시·홍보에 대한 성과 공유와 활용 등이다.

두 기관은 내년 충남 해녀 공동 학술사업을 첫 협력 사업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해양 문화 자료를 체계적으로 조사하고 공유해 지역 간 문화 교류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학교급식 운영 우수사례 등 공모


제주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 외경 [제주도교육청 제공]

(제주= 제주도교육청은 2024 학교급식 운영 우수사례와 음식물 줄이기 실천 포스터 공모전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학교급식 운영 우수사례 공모전은 도내 초·중·고·특수학교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영양·식생활 교육과 급식 운영사례를 대상으로 한다.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실천 포스터 공모전은 초등부 1∼3학년, 초등부 4∼6학년, 중·고등부로 구분해 지구와 나를 지키는 건강한 식생활, 음식물 남기지 않기, 저탄소 급식, 환경을 생각하는 급식 실천하기 등에 대한 학생들의 작품을 받는다.

공모 기간은 오는 29일까지며, 부문별로 최우수·우수·장려상을 선정해 제주도교육감 표창과 포상금을 수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교육청 누리집 '학교급식'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