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 여객선 훈련 경진대회서 대상
기사 작성일 : 2024-11-27 17:00:31

(포항= 대저페리가 운영하는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 여객선이 최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 개최한 '여객선 비상훈련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는 선내 화재 상황 훈련에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해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여객선 비상훈련 경진대회에는 전국에서 31척의 여객선이 참가했다.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


[ 자료사진]

좋은선린병원, 고압산소치료센터 개소

(포항= 포항 좋은선린병원은 27일 고압 환경에서 순수 산소를 혈액 속에 공급하는 고압산소치료센터 개소식을 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철강산업이나 해양·어업 분야 종사자가 많은 포항과 동해안 지역에서는 고압산소치료센터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됐다.


고압산소치료기


[포항 좋은선린병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원자력환경공단, 복지시설에 김치 1만6천여 포기 전달

(경주=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최근 경주시 감포읍, 문무대왕면, 양남면의 복지시설과 경로당 55곳에 김치 1만6천200포기를 전달했다.

공단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은 3개 읍·면에서 생산된 배추와 고춧가루, 마늘 등을 구입해 김치를 담갔다.

월성원자력본부, 취약계층 난방비 2천100만원 지원

(경주=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는 이달 말까지 원전 주변 지역인 경주시 감포읍, 문무대왕면, 양남면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비 2천100만원을 지원한다.

사회복지법인 해송은 월성원자력본부로부터 지원받은 난방비로 취약계층 70가구에 가구별 30만원 상당의 난방유나 연탄을 제공한다.

영덕군, 고향사랑기부제 플랫폼 '위기브'로도 모금

(영덕= 영덕군은 고향사랑기부제 민간 플랫폼 '위기브(Wegive)'를 운영하는 사회적기업 공감만세와 협약을 맺었다.

영덕군은 위기브를 통해 기존 '고향사랑e음'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부금 신청, 답례품 선택 등 서비스와 지역 정보, 기금사업 정보를 게시하고 홍보해 모금액을 늘릴 계획이다.

한울원자력본부, 복지시설 등에 김치 4천170포기 전달

(울진=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는 최근 울진 흥부시장에서 '2024년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통해 4천170포기의 김치를 담갔다.

한울원자력본부는 울진에서 생산한 배추, 고춧가루 등으로 만든 김치를 취약계층과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