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장, 국토부 장관에 철도·체육시설 건의
기사 작성일 : 2024-12-04 12:00:45

(의정부= 김도윤 기자 = 경기 의정부시는 김동근 시장이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철도와 체육시설 등 지역 현안을 건의했다고 4일 밝혔다.

김 시장은 지난 3일 용현 공공주택지구 예정지를 방문한 박 장관에게 별내선 의정부 연장, 공공 문화체육시설 조성, 자족시설용지 확보 등을 건의했다.


의정부시장, 국토부 장관에 철도·체육시설 건의


(의정부= 김동근(왼쪽) 경기 의정부시장이 지난 3일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에서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철도와 체육시설 등 지역 현안을 건의하고 있다. 이 자리에는 전희경(왼쪽 두 번째) 국민의힘 의정부갑 위원장과 김성연 LH 경기북부본부장도 배석했다. 2024.12.4 [의정부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의정부시는 별내선 연장을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의 제5차 광역교통 시행계획에 건의할 예정이다.

부용터널 상부 개발제한구역을 해제해 파크 골프장을 조성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박 장관은 이날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북부본부를 방문한 데 이어 지난달 5일 신규 택지로 발표한 용현 공공주택지구를 김 시장, 이한준 LH 사장 등과 함께 둘러봤다.

김 시장은 이 자리에서 인근 법조타운 공공주택지구 추진 상황과 교통 개선 필요성 등을 설명했다.

한편, 이날 오전 김 시장은 국회를 방문해 지역 국회의원 박지혜·이재강 의원을 차례로 만나 역세권 개발사업과 경제자유구역 지정 등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