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자영업자·소상공인 경영 컨설팅 3년 연속 우수
기사 작성일 : 2024-12-04 16:00:20

(광주= 송형일 기자 = 광주은행 최근 은행연합회가 주관한 자영업자·소상공인을 위한 은행권 경영 컨설팅에서 3년 연속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광주은행은 자영업자·소상공인을 지원합니다"


[광주은행 제공]

선정된 우수 사례는 '청년 창업 지원 교육'과 '여성 운영업체 맞춤형 재무 컨설팅' 등이다.

이 사례는 광주은행이 설립 운영 중인 포용금융센터의 특별 프로그램 중 하나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고객에게 상권 분석, 세무 교육, 사업자 등록 절차, 부가가치세 환급 등의 실무적 지원을 했다.

특히 부가 수익을 위해 간단한 업종을 추가토록 하는 등 창업 초기 시행착오를 줄이고 매출은 늘릴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 수립을 지원했다.

또 여성 고객이 운영하는 업체에 대해 맞춤형 재무 컨설팅을 해 정책 자금 활용, 고금리 대출의 저금리 대환 등 자금 관리를 도왔다.

지난 2019년 설립된 광주은행 포용금융센터는 전문 컨설턴트가 상주해 영세 소상공인의 영업 환경 개선과 매출 증대를 위해 맞춤형 상담, 고객의 상황에 맞는 금융 해법 제공, 다양한 경영 컨설팅 제안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갈수록 어려워지는 국내외 경기 침체 속에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등대 역할을 하는 포용센터의 주요 프로그램이 3년 연속 우수 사례로 선정된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