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시흥1구역 재개발' 공공지원 조합설립 설명회
기사 작성일 : 2024-12-09 12:00:36

시흥1구역 정비 후 조감도


[금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정준영 기자 =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11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 '시흥1구역 재개발사업' 주민설명회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시흥1구역은 6만8천201.6㎡ 규모의 노후 저층 주거지로, 2021년 12월 신속통합기획 1차 후보지로 선정돼 주택정비형 재개발이 추진되는 곳이다. 현재는 토지 등 소유자의 의견에 따라 추진위원회 구성 단계를 생략하고 공공지원으로 조합 직접 설립을 준비 중이다.

설명회에서는 공공지원을 통한 조합 직접 설립 제도를 설명하고, 재개발사업의 향후 추진 절차 등을 안내한다.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주민설명회 이후에는 조합설립을 위한 주민협의체를 구성하고, 이후 추정분담금 산정, 조합정관안 작성, 창립총회 준비 등 사업 진행을 위한 행정절차를 추진할 계획이다.

신속통합기획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이 마무리되면 시흥 1구역은 지상 35층~지하 2층, 총 1천170세대 규모의 아파트 단지로 탈바꿈하게 된다. 또 체육시설, 주차장 등 주민 편의시설도 확충된다.

유성훈 구청장은 "시흥1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금천구의 저층 주거지 주거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흥1구역 위치도


[금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