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도시가스, 소비자중심경영 명예의전당 헌액…12년간 인증
기사 작성일 : 2024-12-09 18:01:14

경동도시가스, 소비자중심경영 명예의전당 헌액


[경동도시가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 허광무 기자 = 경동도시가스는 9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명예의 전당 부문에 선정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공정위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CCM 인증은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해서 개선하는지를 2년마다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CCM 명예의 전당에는 연속 7회 이상 CCM 인증을 받고 12년 이상 인증을 유지한 기업이 오를 수 있다.

경동도시가스는 2012년 도시가스 업계 최초이자 울산지역 기업 중 처음으로 CCM 인증을 획득했다. 이후 소비자 편익 제고와 권익 증진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 올해 6월에는 7회 연속 인증을 받아, 12년간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이 회사는 고객만족센터(콜센터)로 고객의 소리(VOC) 수집, 고객만족위원회 운영 등을 통해 소비자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소비자 의견은 CCM협의체와 성과분석회의에서 분석·검토해 개선 방안을 도출하고, 회사는 이를 실무에 반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대규모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를 통해 내부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시스템을 새로 구축,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하고자 노력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이 밖에 사내 봉사단을 통해 2005년부터 매년 전 사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 행사를 개최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지수 경동도시가스 최고고객책임자(CCO)는 "관련 업체 최초이자 울산 유일 CCM 인증 기업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고객가치 실현을 위해 서비스를 고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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