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소식] '청소년 꿈(Dream) 축제' 개최
기사 작성일 : 2024-12-12 15:01:15

청소년 꿈(Dream) 축제 포스터


[평창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평창= 평창군은 오는 14일 오후 2시 진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꿈(Dream) 축제'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축제에는 2024년 한 해 동안 청소년들이 배우고 익힌 성과 발표와 다양한 체험, 공연과 전시, 먹거리, 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진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평창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지역 청년단체인 '평창청년 오후 3시'가 협력해 예년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청소년들은 지난 한 해 동안 문화의집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쌓은 재능을 악기 연주, 연극, 공연과 작품 전시 등을 통해 선보인다.

또 방 탈출 게임, 페이스페인팅, 쿠키 만들기, 크리스마스 포토존, K-POP 댄스 배틀, 청년단체의 거리 공연 및 이벤트 부스가 진행돼 청소년이 친구,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이현진 군 인재육성과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사회 내 청소년문화의집의 활동을 알리고, 더 많은 청소년이 문화의집을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당신의 하루 세상의 희망'…자원봉사자 대회 개최

(평창= 평창군자원봉사센터는 12일 평창국민체육센터에서 주요 내빈과 자원봉사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평창군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유엔이 지정한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해 봉사활동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전하고 129명을 표창했다.

꿈꾸는손글씨봉사단, 평창꼬B7, 평창군자원봉사코치, 빵빵사랑봉사단등 여러 봉사단체가 참여해 축하공연, 자원봉사활동 유공자 시상, 사진 전시회, 캘리그래피 달력 배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고홍재 평창군자원봉사센터장은 대회사를 통해 "올 한 해 나눔과 봉사로 지역 사회를 위해 헌신해 주신 평창군 자원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이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며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2025년 노인 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평창= 평창군은 '2025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3천814개 일자리 참여 신청을 오는 27일까지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62명이 증가한 숫자로, 35개 사업단에서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내년에는 신규 사업으로 '시니어 금융 업무 지원사업'과 '파크골프 러닝메이트 사업' 등 새로운 일자리 사업을 통해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2025년 노인 일자리 참여 신청은 ▲ 평창시니어클럽 ▲ 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 ▲ 평창노인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다.

참여 자격은 기본적으로 65세 이상이며, 일부 사업은 60세 이상도 가능하다.

신청자는 소득 수준, 활동 능력, 기존 경력을 기준으로 점수를 받고, 고득점자순으로 선발된다. 선발된 인원은 안전교육과 직무교육을 마친 후 2025년 1월부터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평창군, 폐쇄 마을상수도 4개소 농업용 관정으로 전환


관정 개발


[ 자료사진]

(평창= 평창군은 가뭄 대비책으로 현재 사용하지 않는 마을상수도 시설을 농업용 관정으로 전환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방상수도 보급으로 폐쇄되는 마을상수도 4개소를 농업용 관정으로 전환하면 가뭄에 따른 농작물 피해 방지 효과와 대형 관정 개발에 드는 약 5억5천만 원의 예산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오현웅 군 건설과장은 "폐쇄 마을상수도를 농업용 관정으로 전환해 농업용수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가뭄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 최소화 및 영농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