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산물수급관리연합회, 대형 유통업체와 상생 협약
기사 작성일 : 2024-12-13 18:00:29

제주 농산물 판매 상생 협약


(제주= 김호천 기자 = 13일 오후 제주시에 있는 호텔시리우스에서 제주농산물수급관리연합회와 국내 대형 유통업체 관계자들이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나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4.12.13

(제주= 김호천 기자 = (사)제주농산물수급관리연합회는 13일 제주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및 국내 7개 대형 유통업체와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후 제주시에 있는 호텔시리우스에서 열린 협약식에 참여한 유통업체는 CJ프레시웨이, GS리테일, 이랜드팜푸드, 마켓보로, 롯데홈쇼핑, 한국중소마트물류, 미스터아빠 등이다.

유통업체들은 자사의 유통망을 최대한 활용해 제주산 농특산물 판매를 위해 노력하고, 우수 농특산물 홍보 및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농산물수급관리연합회는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공급과 효과적인 판매 촉진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강동만 제주농산물수급관리연합회 회장은 "대형 유통업체와의 상생 협력을 통해 다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신선하고 질 좋은 제주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생산 농가와 소비자가 윈윈하는 구조를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제주농산물수급관리연합회는 이날 협약식에 앞서 제주 농산물 계약 거래 활성화를 위한 전국 주요 유통업체 바이어 초청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서는 온라인 식자재 성장 및 시장 환경 변화와 제주 농산물 대규모 가공시설 타당성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