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공자 위해 기부하세요"…보훈부, 기부 홈페이지 개설
기사 작성일 : 2025-01-02 11:00:02

모두의 보훈 드림 누리집


[국가보훈부 제공]

김철선 기자 = 국가유공자를 위한 온라인 기부 플랫폼 '모두의 보훈 드림' 누리집(https:https://donate.bohun.or.kr)이 시범 운영을 거쳐 2일 정식 개설됐다고 국가보훈부가 밝혔다.

누구나 이 누리집에 접속해 본인인증을 거친 뒤 유공자를 위해 기부할 수 있다.

'모두의 보훈 드림' 프로젝트는 국가유공자를 위한 보훈기금을 국민 기부를 통해 모금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6월 보훈기금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보훈기금 기부금 모집이 가능해지면서 시작됐다.

기부 정보는 국세청 연말정산시스템에 자동 연계돼 별도의 신고 절차를 거치지 않고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에 반영되고, 본인 의사에 따라 기부 사실이 누리집에 공개된다.

기부금은 보훈부가 관리하는 보훈기금으로 납입돼 재정 당국 협의와 국회 심의를 거쳐 국가유공자를 위한 예우문화와 노후 복지, 의료재활, 자립 기반 등 용도로 사용된다. 기부금 사용 현황은 누리집 등을 통해 공개된다.

보훈부는 누리집 개통과 함께 일상의 식사 한 끼 또는 커피 한 잔 값을 정기로 기부하는 '일상의 품격' 정기기부 캠페인도 시작한다.

앞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김남준)은 지난해 9월 '모두의 보훈 드림' 프로젝트에 보훈기금 1억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강정애 보훈부 장관은 "국가유공자를 비롯한 보훈 가족들을 위해 기부에 참여하는 국민 한분 한분의 소중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고,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