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에이닷', 아이폰 기본 통화 앱 설정 가능
기사 작성일 : 2025-01-21 07:00:17

에이닷 기본 통화 앱 설정법


[에이닷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조현영 기자 = 아이폰에서 인공지능(AI) 비서 서비스 '에이닷'을 기본 통화 앱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21일 SK텔레콤[017670] 에이닷 공지사항에 따르면 아이폰 운영체제(iOS) 18.2 업데이트와 에이닷 최신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에이닷 앱을 기본 통화 앱으로 설정할 수 있다.

그동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는 이 같은 설정이 가능했지만 아이폰에서는 지원되지 않아 웹서핑이나 지도, 메신저 앱 내 전화번호를 클릭하면 아이폰 기본 통화로 연결됐다. 이에 따라 아이폰 이용자가 통화녹음·요약 기능을 사용하려면 에이닷 앱에 따로 들어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예컨대 지도 앱에서 찾은 식당에 문의할 때 '전화 걸기' 버튼을 누르면 기본 통화로 연결돼 녹음되지 않으므로, 녹음이 필요하면 해당 번호를 복사한 후 에이닷에 들어가 다이얼 화면에 이를 붙여넣기 한 뒤 전화를 걸어야 했다.

앞으로는 이런 과정 없이 사용하던 웹브라우저나 앱에서 가게 전화번호를 눌러 바로 에이닷 전화로 통화할 수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에이닷의 AI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에이닷 앱의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