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대학·기업 동반성장…부산형 라이즈 비즈니스 포럼
기사 작성일 : 2025-01-23 09:01:18

부산시청


[촬영 조정호]

(부산= 조정호 기자 = 부산시는 23일 오전 부산시티호텔 컨벤션홀에서 '부산형 라이즈(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라이즈'는 대학이 지역발전의 허브 기능을 담당할 수 있도록 지원해 지역과 대학이 처한 공동 위기를 극복하고 대학과 지역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된다.

시와 부산상공회의소가 공동주최하고 부산라이즈혁신원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기업들의 라이즈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와 대학, 기업의 긴밀한 협력 방안을 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는 부산형 라이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전력반도체, 디지털금융, 바이오, 미래항공, 조선해양 등 부산 9대 전략산업 분야 50개 기업과 21개 대학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다.

부산형 라이즈(RISE) 사업 안내에 이어 부산라이즈혁신원장이 주재하고 부산상의, 전력반도체·디지털금융기업 관계자 등이 패널로 참여해 지산학 협력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을 벌인다.

부산시와 부산라이즈혁신원은 부산형 라이즈 사업에 많은 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산학 협력 핵심축 역할을 강화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부산라이즈얼라이언스'를 구성할 예정이다.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은 "부산형 라이즈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대학과 기업이 얼마나 긴밀히 협력하느냐에 달려 있다"며 "지역 산업계와 대학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부산형 성공모델을 구축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