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강한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트랙Ⅰ 유형 모집
기사 작성일 : 2025-01-23 13:00:18

차민지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 오는 24∼27일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트랙Ⅰ(라이프스타일·로컬브랜드·장수소상공인) 유형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은 소상공인이 창작자·스타트업·이(異)업종 소상공인 등 파트너 기업과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세 개의 트랙으로 나뉘며 트랙Ⅱ는 온라인셀러, 트랙Ⅲ는 글로벌 유형이다.

중기부는 올해 선발 인원을 보다 늘리고, 선발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사업을 개선한다.

먼저 1차 오디션 선발 기업 지원규모를 210개에서 220개 기업으로 늘리고 백년가게·소공인 유형을 '장수 소상공인' 유형으로 변경한다.

백년가게·소공인 인증을 받지 않았어도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해 오랜 기간 존속·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기존의 서류 및 발표평가로 이루어진 2단계 절차를 종합평가로 통합한다.

이번 사업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소상공인 전문 육성기관이 주관한다.

행정안전부의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과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지원사업',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도시 지원사업', 특허청의 '지식재산 창출 종합 지원사업' 등과 연계해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내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식 누리집 또는 '소상공인24'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다음 달 10∼27일 소상공인24에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셀러 및 글로벌 유형은 다음 달 중에 별도 공고할 계획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