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소식] 공공일자리 참여자 모집…민생 경제 회복 주력
기사 작성일 : 2025-02-03 12:00:27

속초시청


[속초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속초= ▲ 공공일자리 참여자 모집…민생 경제 회복 주력 = 강원 속초시는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해 공공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이날부터 오는 7일까지 5일간 지역공동체 70명과 행복 일자리 10명 등 총 80명의 공공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자는 자원 재생 사업, 환경정비, 행정업무 보조 등 22개 사업장에서 근무한다.

참여 대상은 속초지역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만 64세 이하의 저소득층 및 취업 취약계층이다.

3개월간 주 30시간 근무하며, 올해 최저시급(1만30원) 기준으로 임금을 지급한다.

4대 보험 가입과 주휴수당 및 연차수당도 보장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지역경제과에 방문하면 된다.

선발자는 오는 24일 개별 통보한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을 바탕으로 민생경제를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속초시청 기획예산과 예산팀


[속초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2024년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팀 선정 = 강원 속초시는 2024년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팀)으로 6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시민 중심의 적극적인 행정 구현과 유연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매년 반기별로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팀)을 선정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최우수 기획예산과 예산팀을 최우수 팀에, 하수처리사업소 정승원 하수시설팀장을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했다.

또 관광과 설악동 활성화팀, 속초시립박물관 학예팀, 기획예산과 데이터운영팀, 노학동 행정팀은 장려상을 받았다.

기획예산과 예산팀은 행정안전부와 협의해 속초시가 접경지역에 포함되도록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하수처리사업소 정승원 하수시설팀장은 하수도 정비 대책 수립 사업 추진에 앞장섰다.

이병선 시장은 "앞으로도 우수공무원 선발을 확대하고 인사상 우대 조치를 강화해 적극 행정 문화를 더욱 확고히 정착하겠다"고 말했다.


속초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속초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속초시립도서관 통합 홈페이지 전면 개편 완료 = 강원 속초시는 주민 편의를 위해 속초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3일 시에 따르면 속초시립도서관 통합 홈페이지 전면 개편 구축이 완료돼 이날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어떤 기기에서 접속하더라도 이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반응형 홈페이지로 구현했다.

이번 달 말에는 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도 선보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편리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