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카드 김재관·KB라이프 정문철 대표 후보 추천(종합)
기사 작성일 : 2024-12-06 12:00:20

김재관 KB국민카드 대표 후보


[KB금융지주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신호경 기자 = KB금융지주는 6일 오전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대추위)를 열어 KB국민카드·KB증권·KB라이프생명보험·KB데이타시스템 4개 계열사 대표이사 후보를 추천했다.

KB국민카드 대표 후보로는 김재관 KB금융지주 재무 담당 부사장(CFO)이, KB라이프생명보험 대표 후보로는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이 낙점됐다. KB데이타시스템 대표 후보는 박찬용 KB국민은행 기획조정 담당 부행장이다.

KB증권은 김성현(IB부문), 이홍구(WM부문) 현 대표가 다시 추천됐다.


정문철 KB라이프 대표 후보


[KB금융지주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대추위는 추천 배경에 대해 "금융 환경이 불확실한 가운데 '안정 속 변화'에 방점을 두고 경영 능력이 입증된 대표의 연임, 혁신과 세대교체를 통한 차세대 리더 육성, 그룹 경영철학을 이해하고 추진할 인물 세 가지를 큰 기준으로 후보를 뽑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시장 포화, 성장 정체를 극복하고 새 성장 전략을 추진할 수 있는 검증된 경영 관리 역량과 변화·혁신 리더십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추천된 후보의 선임은 이달 중 해당 계열사 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의 최종 심사와 추천을 거쳐 주주총회에서 확정될 예정이다. 신임 대표의 임기는 2년, 연임하는 대표이사의 임기는 1년이다.


박찬용 KB데이타시스템 대표 후보


[KB금융지주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