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도청·교육청 예산안 처리…올해 회기 마무리
기사 작성일 : 2024-12-13 09:01:10

경남도의회 본회의


[ 자료사진]

(창원= 이정훈 기자 = 경남도의회가 13일 정례회 본회의를 끝으로 2024년 의사일정을 마무리한다.

도의회는 이날 오후 제419회 정례회 6차 본회의를 열어 2025년 경남도청·경남교육청 예산안, 부산경남 행정통합 특위 구성 결의안, 내년 1월부터 시행하는 경남도 조직개편안 내용을 담은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사천 우주항공선' 국가철도망 반영 대정부 건의안 등 32개 안건을 처리한다.

경남도의원 64명 전원은 본회의 폐회 후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특별법, 남해안권 발전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한다.

이들은 대한민국 우주항공산업 발전, 국토 균형발전을 위해서는 국가 차원 지원을 담은 특별법 제정이 매우 시급하다며 현재 상임위 단계에 머무는 두 특별법안을 국회가 신속히 심사해야 한다는 성명서를 낭독하고 피케팅을 한다.

이어 도의회 로비에서 최학범 의장, 각 상임위원장, 도의원, 박완수 경남지사,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폐회식을 열어 올해 의정활동을 종료한다.

경남도의회는 올해 1월 제410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정례회 2회, 임시회 8회 등 124일간 개회해 예산안,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처리하고 행정사무감사, 도정질문으로 집행기관을 견제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