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소식] 볼링센터 이달 준공, 내년 2월 정식 개장
기사 작성일 : 2024-12-13 11:01:18

강원 고성군청


[고성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강원 고성= 강원 고성군은 간성읍 상리 일원에 조성한 고성볼링센터를 이달 준공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생활 체육 저변확대와 여가 생활 도모를 위해 2022년부터 볼링장 건립을 추진했다.

이달 말부터 한 달여간 시범 운영한 뒤 내년 2월 중 정식 개장 예정이다.

운영 시간은 주중과 주말 모두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이용료는 일반인은 평일 3천원, 주말(공휴일) 3천500원이다.

노인, 군인, 학생 등은 할인받을 수 있다.

함명준 군수는 "체육시설 인프라 확대로 고성군 정주 여건을 크게 향상했다"며 "이용자 편의성과 시설 안전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미세먼지


[TV 제공]

내년 상반기 미세먼지 불법 배출 감시원 4명 모집

(강원 고성= 강원 고성군은 미세먼지로 인한 주민 피해 예방을 위해 '2025년 상반기 미세먼지 불법 배출 민간 감시원'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이전 주민등록상 주소가 고성군으로 돼 있고 실거주자로, 만 18세 이상 자가 차량 소유자이다.

단 채용 기간 중 겸직은 불가하다.

민간 감시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오는 18일까지 군청 환경과 기후변화팀에 방문 접수하거나 제출하면 된다.

이후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 등을 거쳐 고득점자 4명을 선발 예정이다.

선발 시 내년 1∼6월 불법 소각 행위와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배출 행위 등을 감시하고, 미세먼지 대책 추진 홍보 등을 한다.

김석중 군 환경과장은 "미세먼지로 인한 주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촘촘한 감시체계를 구축하겠다"며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