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대전 0시축제 '축제장 넓게쓴다'…5개구 전역으로 확대
기사 작성일 : 2024-12-26 11:01:11

대전 0시 축제


[대전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 김준호 기자 = '2025 대전 0시 축제'가 내년 8월 8일부터 16일까지 대전역에서 옛 충남도청 구간 중앙로와 원도심 상권 일원에서 개최된다. 내년에는 5개 자치구에서도 축제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축제 무대가 대전 전역으로 확대된다.

대전시는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축제추진위원회를 열어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내년 0시 축제는 대전의 과거·현재·미래로 떠나는 시간여행축제라는 주제를 토대로 ▲개척자들의 도시 ▲문화예술의 도시 ▲과학기술의 도시 ▲축제관광의 도시 등 도시 정체성을 강화하고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과거존에서는 1950년대 대전역 풍경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고, 로드 뮤지컬·마당극·트로트 등 다양한 과거로의 시간여행 공연이 진행된다.


대전 0시 축제 포토존


(대전= 지난 12일 대전 중앙로 일원에서 대전 0시 축제가 열리고 있다. 이번 축제는 오는 17일까지 이어진다. 2024.8.13 [대전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현재존에서는 군악대·민속놀이·댄스 등 9일 9색의 대규모 길거리 퍼레이드가 진행되고,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참여하는 D-컬처페스티벌이 행사장 곳곳에서 열린다. 전국 프린지페스티벌, K-POP콘서트 등도 진행된다.

미래존에서는 대덕특구 출연기관·혁신기업의 과학성과물 전시, 체험공간인 과학놀이터존, 꿈씨가족이 총출동하는 대규모 포토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테마파크 등의 콘텐츠가 운영될 예정이다.

원도심에 집중된 방문객과 경제적 효과를 도시 전역으로 확대하기 위해 축제와 연계된 프로그램을 5개 자치구에서도 진행하고, 대전여행주간 운영과 상점가 할인 이벤트 등이 동시다발적으로 펼쳐진다.

낮보다 밤이 더 재미있는 축제를 위해 새벽까지 진행되는 올나이트(All Night) 프로그램을 이틀간 진행하고, 행사장 내 체험·이벤트 부스 운영시간도 기존 낮 시간대에서 저녁 시간대로 변경해 운영한다.


대전 0시 축제 개막


(대전= 대전지역 대표 축제인 '대전 0시 축제'가 지난 9일 개막했다. 0시 축제는 9일 일정으로 중앙로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축제 개막식 모습. 2024.8.10 [대전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장우 시장은 "세계적인 축제는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개선·발전시키면서 성장해 왔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발자국이 쌓이면 길이 된다는 말처럼, 세 번째 내딛는 대전 0시 축제가 내일이 더 기대되는 대전의 새로운 길을 열어 갈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