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댁스·우리은행, 디지털자산 사업에 협력
기사 작성일 : 2024-12-30 17:00:19

비댁스·우리은행, 디지털 자산 사업 협력 협약


[비댁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 민영규 기자 = 디지털 자산 수탁(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비댁스'(BDACS)와 우리은행이 디지털 자산 분야 혁신기술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비댁스는 30일 우리은행과 디지털 자산 분야의 혁신기술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에 따라 양측은 ▲ 디지털자산 시장 내 공동사업 발굴 및 사업추진 ▲ 블록체인 기술 분야의 노하우 공유 및 업무 협력 ▲ 가상자산 수탁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협업을 비롯해 상생할 수 있는 분야에서 지속해 공동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이날 협약 체결과 더불어 비댁스의 지분 일부를 취득해 긴밀한 관계를 구축했다.

옥일진 우리은행 디지털전략그룹장은 "우리은행은 비댁스와의 협력으로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할 것"이라며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류홍열 비댁스 대표는 "비댁스는 모든 디지털 자산에 대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우리은행이 구상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뒷받침할 수 있는 파트너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댁스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과 가상자산사업자(VASP) 취득 절차 등을 마치고 가상 자산을 비롯해 대체불가토큰(NFT), 토큰 증권 등 디지털 자산의 수탁 보관을 주요 서비스로 제공한다.

또 아발란체(Avalanche), 폴리매쉬(Polymesh) 등 주요 메인넷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토큰증권(STO)과 실물 연계 자산(RWA)의 발행과 유통을 지원하고 블록체인 생태계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