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헌재 탄핵심판 변론 마치고 서울구치소 도착(종합)
기사 작성일 : 2025-01-23 21:00:34

탄핵심판 4차 변론 마치고 구치소 향하는 윤석열 대통령


황광모 기자 = 탄핵심판 4차 변론을 마친 윤석열 대통령이 탄 차량이 23일 오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나와 서울구치소로 향하고 있다. 2025.1.23

(서울·의왕= 이보배 전재훈 이민영 기자 = 12·3 비상계엄' 선포로 인해 내란 우두머리 등 혐의로 구속된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 변론에 출석한 뒤 서울구치소로 돌아갔다.

윤 대통령이 탄 법무부 호송용 승합차는 이날 오후 6시 45분께 헌법재판소를 빠져나갔고, 오후 7시 7분께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에 도착했다.

경찰이 주변 교통을 통제했고, 경호 차량이 호송차 주변에서 호위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4차 변론 출석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탄핵심판 4차 변론에 출석해 변호인단과 대화하고 있다. 2025.1.23 [사진공동취재단]

윤 대통령은 지난 21일에 이어 이날 두 번째로 헌재 탄핵심판에 직접 출석했다.

발언 기회를 얻어 이날 증인으로 출석한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게 직접 신문하기도 했다. 김 전 장관은 내란 중요임무 종사 혐의로 구속기소 된 상태다.

한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는 이날 윤 대통령 사건을 서울중앙지검에 송부하고 기소를 요구했다.

사건을 넘겨받은 검찰은 조만간 윤 대통령의 구속기간을 연장한 뒤 대면조사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 측 윤갑근 변호사는 변론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검찰의 구치소 방문 조사에 응할 것인지를 묻는 말에 "대통령, 변호인과 상의한 다음에 결정할 것"이라며 "검찰의 수사 태도나 여러 가지를 고려할 요소들이 아직은 많다"고 말했다.

유튜브로 보기



https:https://youtu.be/WrhjKh3XFc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