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소식] 군의회, 연어 자원 증대를 위한 간담회 개최
기사 작성일 : 2025-02-07 16:01:10

연어 자원 증대를 위한 간담회


[양양군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양양= ▲ 군의회, 연어 자원 증대를 위한 간담회 개최 = 강원 양양군의회는 지난 6일 의회 회의실에서 연어 자원 증대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수산자원공단 동해 생명 자원센터, 양양군 관광문화과, 해양수산과, 건설과 등 관계 기관과 부서에서도 참석했다.

이들은 기후 온난화 등 영향으로 연어 회귀율이 감소함에 따라 남대천 하구 생태환경 정비, 수상 레포츠 활동 자제, 연어 포획 금지 기간 불법 포획행위 단속 등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또 수상 레포츠 활동이 연어 소상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해 각 부처 간 협력체계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종석 의장은 "남대천 생태계 보전은 지역의 지속 가능한 환경 정책과 직결되는 중요한 사안"이라며 "각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마련하고 후속 조치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민선8기 양양군청


[양양군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 2024회계연도 통합결산업무 추진…'체계적인 재정 운영 박차' = 강원 양양군은 체계적인 재정 운영을 위해 2024회계연도 통합결산업무를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결산은 재정 운영성과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다음 연도의 예산편성과 재정 운영으로 환류하는 데 의의가 있다.

예산회계 결산(세입세출 결산)과 재무회계 결산(재무제표)으로 이원화해 결산을 진행한다.

오는 10일까지 세입·세출 출납사무를 완결하고, 출납 폐쇄 후 80일 이내인 다음 달 21일까지 결산서 작성 및 보고를 완료할 예정이다.

최종 결산서는 결산 개요, 세입·세출결산, 기금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및 23종의 첨부서류로 구성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결산 검사를 통해 확인된 개선사항과 성과를 다음 연도 예산편성과 집행에 반영해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 운영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