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PB 브랜드 통합…'심플러스'로 새단장
기사 작성일 : 2025-02-12 10:00:25

전성훈 기자 =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시그니처'와 '심플러스'로 이원화된 자체 브랜드(PB)를 심플러스로 통합한다고 12일 밝혔다.

'꼭 필요한 품질만 심플하게, 홈플러스가 만든 가성비 브랜드'라는 슬로건 아래 1천400여종의 식품·비식품 PB 상품을 심플러스로 새단장한다.

홈플러스는 PB의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높여 고물가 시대 소비자의 최선의 선택지가 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외식 물가 상승과 함께 소비자 수요가 높아진 밀키트와 냉장 간편식 120여종은 홈플러스 간편 미식브랜드 '홈밀'로 계속 운영한다.

홈플러스는 신제품 개발에 힘써 연내에 PB 품목 수를 2천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PB를 처음 선보인 지난 2000년(280여종)과 비교하면 약 7배로 늘어나는 것이다.

홈플러스 PB에 대한 고객 반응도 좋아 2024 회계연도(2024년 3월∼2025년 2월)의 PB 매출은 전년 대비 최대 6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김형훈 홈플러스 PBGS총괄이사는 "늘 신선한 생각으로 업계를 선도해온 홈플러스가 PB 통합을 기점으로 또 한 번의 상품 혁신에 도전한다"며 "최우선 가치인 '고객'의 모든 일상을 새로운 경험으로 채우는 PB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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