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협회, 최태웅 유소년이사·박미희 경기력향상이사 선임
기사 작성일 : 2025-02-13 21:00:48

환하게 웃는 박미희 감독


김주성 기자 = 8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 프로배구 V리그 여자부 GS칼텍스 대 흥국생명 경기에서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이 득점에 성공하자 환하게 웃고 있다. 2019.12.8

하남직 기자 = 스타 플레이어 출신으로 프로배구 사령탑으로도 활동한 최태웅 SBS스포츠 해설위원이 대한배구협회 유소년 이사로 선임됐다.

같은 이력을 지닌 박미희 KBSN스포츠 해설위원은 여자부 경기력향상이사로 일한다.

대한배구협회는 13일 제41대 임원진을 소개했다.

3연임에 성공한 오한남 회장을 포함해 임원은 총 31명이다.

이 중 신임 임원은 절반을 넘는 16명, 여자 임원은 25.8%인 8명이다.

협회는 "유소년 배구 발전을 위한 역점 사업으로 추진 중인 배구 승강제 리그를 정착시키고자 최태웅 해설위원을 유소년이사로 선임했다. 김요한 전 국가대표 선수가 홍보이사로 일한다"며 "박미희 해설위원을 여자경기력향상이사로 선임하는 등 여성 임원이 총 8명으로 임원진의 25.8%에 달한다. 이는 역대 가장 높은 비율로 양성평등 및 공정성 강화를 위해 혁신적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 제41대 대한배구협회 임원진

직 책성 명직업/경력회장오한남사업가부회장이용관협회 기획위원장 역임부회장노순하동창산업 대표이사부회장조선웅레프코리아 회장부회장함용현사코로지스틱스 대표이사기획이사김철용중앙여고 총감독총무이사고병열협회 총무이사 역임생활체육이사오명임협회 생활체육위원장 역임경기이사송채훈조선대 교수심판이사김영일국제심판 역임남자경기력향상이사노진수금호중 감독여자경기력향상이사박미희KBSN스포츠 해설위원비치발리볼경기력향상이사서은원창평중 교사국제이사정복자가천대 교수학교체육이사조길현속초고 감독기술이사송낙훈중부대 교수유소년이사최태웅SBS스포츠 해설위원의무이사신현택CS한방병원 원장홍보이사김요한전 국가대표 선수이사유금식단양군배구협회 회장이사류중탁명지대 감독이사유애자한국배구연맹 경기위원 역임이사최천식인하대학교 감독이사윤정혜남성여고 감독이사곽상희제주도배구협회 전무이사이사강수영남성고 감독이사최광희남양초 감독이사정대영전 국가대표 선수이사김현주한국체대 교수행정감사박용규경기도배구협회 회장회계감사이천화공인회계사, 경희대 겸임교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