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20일 현대차 경영진 간담회…21일 한노총·민노총 방문
기사 작성일 : 2025-02-17 13:00:02

발언하는 이재명 대표


박동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2.17

박경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0일 충남 아산의 현대자동차 공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민주당 한민수 대변인은 17일 국회에서 한 브리핑에서 "이 대표는 현대차 경영진과 자동차 산업 통상 간담회를 하고, 관세 등 자동차 수출 리스크를 줄이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며 이 같은 일정을 소개했다.

한 대변인은 "이 대표는 전기차 배터리 등 생산 라인을 둘러보고 차세대 기술 개발과 생산력 제고를 위해 현장 의견을 들은 뒤 공장 구내식당에서 직원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근무 환경 등 노동자들의 의견을 경청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는 최근 '실용주의'를 강조하며 상속세법 등 민생 이슈를 부각하는 가운데 먹고사는 문제의 해결에 집중하는 수권정당의 면모를 강조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이 대표는 21일에는 한국노동조합총연맹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을 방문해 양대 노총 지도부와 간담회를 하고 최근의 노동 이슈를 두고 의견을 교환할 것이라고 한 대변인은 밝혔다.

이 대표는 이에 앞서 19일에는 민주당 미래경제성장전략위원회, 민주연구원,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 한국방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열리는 'K-방산과 조선산업 비전을 위한 토론회'에 참석한다.

서울 마포구 한국방위산업진흥회에서 열리는 토론회에는 한화오션,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관계자도 참석한다.

한 대변인은 이날 토론회에 대해 "미국 트럼프 2기 정부 출범을 맞아 조선산업과 연계한 한미 군사협력 방안을 마련하고, 'K-방산'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경제성장 비전을 조성하기 위한 자리"라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