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금융중심지 정책 아이디어 공모 우수상 2편 선정
기사 작성일 : 2024-12-11 11:00:24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 자료]

(부산= 김상현 기자 = 부산국제금융진흥원은 오는 13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부산금융중심지 정책 제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금융중심지 육성을 위해 대학생을 포함한 시민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부산시와 협업해 기획됐다.

공모전 우수상에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플라스틱 자발적 거래를 위한 이니셔티브를 제안한 'Asia Pacific Plastic Credit Market Initiative'(APPCMI)와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의 초기 정착을 위한 핵심 상품으로 지식재산권을 제안한 'IP를 이용한 부산 디지털 금융 중심지 발전 계획'이 각각 선정됐다.

부산국제금융진흥원은 우수상 2팀과 장려상 5팀에 대해서는 전문가 네트워크 행사 참여, 진흥원 주최 교육 신청 시 우대 등의 특전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명호 부산국제금융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전에 부산은 물론 전국의 대학생·일반인들이 참여해 31건이나 되는 제안서를 제출한 것은 금융중심지 부산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는 증거"라며 "관계 기관과 협력해 발굴된 아이디어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질 수 있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